Privacy Policy
태재대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태재대학교(이하 '본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 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1.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 충을 원활하게 처리할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2. 특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본교 소관 홈페이지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제 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별도의『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 도록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CCTV설치안내
태재대학교 태재관 (정문, 복도, 돌담/내부 계단, 승강기, 옥상, 43번지 공터), 외부 주차장, 녹원빌라 주 차장에서 범죄 예방 및 시설안전을 위해 24시간 동안 cctv로 촬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리책임자 : 사무기획처 김태형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1 본교는 교육 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소관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제1항에 대한 사항은 각 부서, 기관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1 본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보유 기간을 준용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2 본교에서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부서명 | 개인정보파일의 운영목적 |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유기간 |
---|---|---|---|---|
University entrance examination management | Office of Admissions | University entrance examination Business management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mobile phone, resident number, other (photo, nationality, high school name, year of graduation, payment information, school information, grades, qualification examination information) | 10 years |
Undergraduate management | Office of Academic Affairs | Classes, grades, academic, and credit exchanges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information, mobile phone, resident number/foreigner registration number, other (admission date, student number, name-Korean/English, nationality, university, undergraduate, department/major, grade, course information, completion major, academic change history, admission classification, grade, division, number of completed semesters, number of enrollment, fixed scholarship, semester scholarship, guardian information, home high school, guardian information) | Semi-permanent |
Undergraduate graduation management | Office of Academic Affairs | Management of university graduation work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information, mobile phone, resident number/foreigner registration number, other (academic number, name-Korean/English, university, undergraduate, department/major, grade, completed major, grade, degree name, admission classification, number of completed semesters, number of enrollment, fixed scholarship, semester scholarship, guardian information, hometown high school, etc.) | Permanent |
Management of language trainees | Office of Academic Affairs | Academic Management of International Students | Name, home address, e-mail, resident number, other foreigner registration number, nationality, graduation school, affiliated school, contact information, registration information, visa type, course information, grade information, medical insurance information, scholarship information, etc | 5 years |
Management of scholarship students | Office of Academic Affairs | Management of scholarship students in and out of school | Name, mobile phone (contact number), social security number/foreigner registration number, others (academic number, department/major, account number, scholarship information) | Semi-permanent |
Management of foreign students | Global Initiative Institute | Management of foreign students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information, mobile phone, date of birth, passport number, alien registration number, gender, nationality, visa information, insurance information, educational background, admission permit registration number | Semi-permanent |
Management of new students in the dormitory | Global Initiative Institute | Management of dormitory students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information, mobile phone, date of birth, gender, school number (trial number), alien registration number, grade, academic record, dormitory information (living score, residence information, entrance and exit information, management fee payment information), nationality, guardian contact information, refund account number | 5 years |
Curriculum management | Global Initiative Institute | Operate and manage the "Global Engagement Program" | Name, e-mail, mobile phone (contact), date of birth, student number, grade, academic background, insurance information, passport information, visa information, guardian contact information | 5 years |
Book loan management | Digital Library | Book loan return, User management | Name, home address, home contact number, mobile phone, company number (academic number), status, institution (university), affiliation (department), position (grade), employment status, e-mail, date of birth | Semi-permanent |
Webmail Member Information | Office of Digital Information | Manage Webmail member information | Name, Mobile Phone (Contact) | Withdrawal |
Groupware Membership Information | Office of General Affairs and Planning | Groupware Member Information Management | Name, Number, Email Address | Withdrawal |
Medical examination | Office of General Affairs and Planning | Health check-up management | Name, mobile phone (contact number), social security number, other departments, academic background, gender, examination results, etc | 5 years |
Employment management | Student Success Institute | A career survey | Name, home address, e-mail, home contact information, other college names, department number, gender, foreigner status, graduation date, employment (admission to college), employment location (admission to college), working type, working hours per week, contract start date, rating, acquisition of national technical certificate, language certificate, work place, annual salary, employment path, major journal, employment date | 10 years |
Psychological examination and consultation applicant files | Student Success Institute | Psychological examination and consultation | Name, home address, e-mail, mobile phone (contact), other (gender, department, grade, student number, age, date of birth, purpose of visit, test,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experience that you want to receive, current campus, religion, military service, admissions screening, family matters – relationship/gender/age/vocational/educated/religious, guardian address) | 3 years |
[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본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소관업무 및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처리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관련사항은 각 부서, 기관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 내를 할 예정입니다.
② 본교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③ 본교는 원활하고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게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 담당자 | 전화번호 | 위탁목적 |
---|---|---|---|
포탈, 종합정보시스템 | 신나는플랫폼 | 02-6954-2000 | 학적관리, 수강신청, 등록금, 성적처리 |
학습관리시스템 | 자이닉스 | 02-865-8801 | 수업, 출석, 성적 |
홈페이지 | 시소 | 전화번호 기입 | 홈페이지 유지보수 |
[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① 본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본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자의 보유·이용기간 |
---|---|---|---|
교육기관 | 채용관련 학위취득사항 확인 | 성명, 생년월일, 학과, 학위, 재학기간, 졸업일자 | 10년 |
한국장학재단 | 국가장학금관련 자료 제출의 요청 | 주민등록번호, 성명, 학과명, 학년, 학번, 지원금액 | 10년 |
법무부 | 외국인 유학생의 관리 등 | 이름, 출생국가,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국적, 이메일 | 준영구 |
국세청 | 등록금 납입내역, 지급명세서,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제출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 준영구 |
[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8호 서식을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별지 제8호 서식] 다운로드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별지 제8호 서식] 다운로드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⑦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부서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문의 : 디지털정보팀
[ 제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각 부서, 기관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해당 법령, 조문 및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②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
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의 위조 및 변조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본교 대표홈페이지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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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 로그인 여부 확인 및 이벤트 팝업 출력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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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02-3480-3573 (cybercid@spo.go.kr)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사무기획처 처장 박시흥
2.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디지털정보팀 하영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현황 ]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 11. 01.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 12. 01. ~ 2025. 08. 31 적용 (다운로드)
2023. 2. 17. ~ 2023. 11. 30 적용 (다운로드)